쿨정보 - 속 시원한 정보

마그네슘 부족현상

2021. 3. 25. 05:00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그네슘 부족현상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마그네슘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면 우리 몸에서 뼈를 튼튼하게 하고 인과 함께 DNA 등의 생성에 관여를 합니다. 다시마, 새우, 바나나, 견과류, 콩 등에 많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이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들을 하는데요. 이러한 마그네슘이 우리 몸에서 부족하면 과연 어떤 현상들이 일어날지 저 또한 아주 궁금한데요.

 

마그네슘 부족현상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마그네슘 부족현상 첫 번째는 눈꺼풀 떨림입니다. 저희 와이프도 이전에 자주 눈꺼풀이 떨리곤 했는데요. 마그네슘의 역할 중 하나가 신경이나 근육세포를 안전시키는 것인데, 몸에 부족하면 눈 떨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희 와이프는 현재 눈떨림 때문에 마그네슘 함유 영양제를 먹고 있습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두 번째는 근육경련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눈 떨림 현상과 이유는 동일합니다. 마그네슘은 근육의 수욱과 이완에 관여를 하기 때문에 부족하게 되면 경련이 일어나게 됩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세 번째는 신경과민, 불안, 그리고 집중력 저하입니다.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해 호르몬 분비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이로 인해 스트레스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네 번째는 고혈압입니다. 마그네슘이 혈압에도 영향을 미친단 말이야? 하고 의문이 생길 수도 있으나 마그네슘은 혈관의 이완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부족하게 되면 혈압이 높아질 수 있는 것입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다 첫 번째는 변비입니다. 마그네슘의 적당한 섭취는 변비에 도움이 되지만 마그네슘을 과잉 섭취하여 설사를 하시는 분드로 있다고 합니다.

 

미쳐 흡수되지 못한 마그네슘이 장에 머물면서 많은 수분을 끌어당겨 수분이 많아져 변이 묽어진다고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여섯 번째는 수면장애입니다. 마그네슘은 교감신경계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것이 부족하게 되면 교감신경계에 혼란이 생기고 수면장애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수면장애는 위에 말씀드렸던 신경과민, 집중력 저하로도 이어지겠죠?

 

마그네슘 부족현상 일곱 번째는 골다공증입니다. 골다공증에는 영양부족, 운동부족, 호르몬 분비 감소 등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는데요. 마그네슘은 60% 정도가 뼈에 저장되어 뼈에 악영향을 끼치는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금까지 마그네슘 부족현상 대해서 7가지 정도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마그네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보카도, 견과류, 두부, 통곡물, 등 푸른 생선류 등이 있습니다. 취향에 맞게 섭취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고 또한 요즘은 영양제가 워낙 나오기 때문에 마그네슘 관련 영양제를 섭취해서 드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파워포인트 다운로드 방법

설사가 계속될때 설사에 좋은 음식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0) 2021.03.24
설사가 계속될때 설사에 좋은 음식  (0) 2021.03.2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