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정보 - 속 시원한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은 1961년에 설립되어 약 60년간 대한 우리 경제를 지켜온 은행 중 하나입니다. 금융위기 때 상당한 은행들이 사라지고, 또 합병, 인수가 되었으나 이런 위기를 이겨내고 살아남았다는 것은 그만큼 내실이 튼튼한 은행이라고 볼 수 있겠죠.

 

그래서 지금은 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등과 같이 1금융권에 속해 있고, 많은 이용자들도 보유를 하고 있습니다. 자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이용하는 방법과 그리고 포털사이트에 검색 안 하고 한 번에 접속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우선 기본적으로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기업은행은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나중에 이렇게 검색할 필요 없이 접속하는 방법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부터 해주셔야 하는데요. 그전에 먼저 인증센터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인증센터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서 잠깐!

20. 12월에 바뀐 게 하나 있습니다. 알고 계신가요?

 

바로 금융인증서가 새로 생겼습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와 이름이 비슷하나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먼저 보고 가겠습니다.

 

<금융인증서와 (구)공인인증서의 차이>

■ 금융인증서

- 유효기간 3년

- 프로그램, 별도 앱 설치 불필요

- 간편 비밀번호/패턴/지문/안면인식으로 로그인 가능

- pc/모바일 어디서나 파일 복사 불필요

-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보관

- 언제, 어디에서 인증했는지 인증이력 조회

 

■ (구)공인인증서

- 유효기간 1년

- 프로그램 등 설치 필요

- 특수문자 포함 10자리 이상 비밀번호

- pc/모바일 간 인증서 복사

- 개인pc, usb 등 하드웨어 보관

 

둘의 차이점 잘 보셨나요? 기존에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아직까지는 연장하면서 사용이 가능하나 특정 시점부터는 사용이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리 금융인증서로 갈아타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사용하기에도 훨씬 편리해 보입니다. 특히 저는 기간이 가장 맘에 듭니다. 1년마다 갱신하는 거 은근히 귀찮았거든요.

 

그럼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개인정보 동의하고 주민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 몇 가지 입력 절차만 거치시면 바로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한 번에 접속하는 방법은?>

요즘 구글 크롬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가운데 픽사베이, 다음, 네이버 요렇게 3개가 보이는데 한 번의 마우스 질로 바로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기업은행 바로가기도 추가를 해줄 겁니다.

 

바로가기 추가!

 

이름에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또는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등 본인 스타일대로 적어주시고

 

URL란에는 사이트의 정확한 주소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완료!

 

자! 보이시나요? 기업은행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간단하죠? 그럼 한 가지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엔 구글 크롬을 열지 않고도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한 번에 가는 방법입니다.

 

우클릭 - 새로만들기 - 바로가기 

 

그리고 위와 같이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주소입력 - 다음!

 

이름입력 후 마침. 누르시면 됩니다. 간혹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많으신 분들은 무슨 변화가 있는지 못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요.

 

요렇게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하나가 만들어집니다. 기업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아이콘입니다. 이 녀석을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좀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뭐든 간편하게 편리하게 이용하는 게 좋자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글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사용법

pdf파일 합치기 순식간에 해결하기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