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정보 - 속 시원한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국민은행, 농협, 하나은행, 우리은행 등과 마찬가지로 정말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1금융 은행인데요. 2년 전만 해도 신한은행을 사용했었습니다.

 

회사에서 거래 은행을 바꾸는 바람에 현재는 국민은행을 사용하고 있지만 신한은행도 혜택이 너무 좋았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은행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 휴대폰이나 pc로 집에서 은행업무를 보시는 일이 많으실텐데요. 최근 새로 생긴 금융인증서 발급방법과 함께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방법 몇 가지 알려드릴 테니 한번 따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 우선 위와 같이 인터넷 검색 포털창에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홈페이지에서 조회, 이체, 공과금, 쏠 sol, 카드, 퇴직연금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구)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가 이미 있으신 분들은 뱅킹 로그인을 바로 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인증센터를 통해서 인증서를 발급받아 주셔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2가지 인증서를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최근에 생긴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의 차이점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의 경우는 인증서를 pc나 모바일 기기에 저장을 해서 관리하는 시스템이었다면

 

최근 새로 나온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보관해서 사용합니다. 그래서 도용이나 분실 등의 걱정이 없습니다.

 

사용기간 또한 금융인증서는 3년으로 1년인 공동인증서보다 2년이나 깁니다.

 

위 조건들을 따져봤을 때 당연히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 이제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방법을 안내해드릴텐데요. 우선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 기준으로 먼저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바로가기 추가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창이 하나 열리게 되는데요. 이름에는 임의로 작성해주시면 되는데 저는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URL란에는 신한은행 홈페이지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그리고 완료!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졌는데요. [구글크롬실행] - [아이콘 선택] 겨우 두 번의 마우스 질만으로 하면 바로 신한은행에 접속이 가능해졌습니다.

 

검색창에 검색하는 수고를 덜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기준 두 번째 방법입니다. 우측 상단에 보시면 파란색 별표가 보이실텐데요.

 

[이름설정] - [북마크바] : 놀라운 무료 이미지 저럼 저곳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이른설정] - [새폴더] : 좌측 상단 새폴더 탭에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깁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에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인데요.

 

[마우스 오른쪽] -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

 

[항목 위치 입력] 란에 신한은행 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다음! 해주시면 됩니다.

 

바로가기의 이름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정해진 답은 없고 본인이 원하는 이름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탕화면에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아이콘이 하나 만들어집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긴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 크롬 사용을 권장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구글 크롬에 아이콘을 추가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 방법입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신한은행 홈페이지 들어가 주신 다음에 위와 같이 주소창에 있는 e 아이콘을 드래그해서 바탕화면에 놓으면 이전 단계와 마찬가지로 바탕화면에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위 방법들 모두 다 해볼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구글 크롬을 이용하시는 분들께는 개인적으로 첫 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평소 자주 이용하시는 사이트들 모두 바로가기 해놓으면 정말 편리하니 한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해결방법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해결방법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참 신기한 게 내가 건들지 않은 것 같음에도 뭔가 문제가 발생해 있습니다.

coolinfor.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