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정보 - 속 시원한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영화 정말 재밌는 영화가 많은 것 같습니다. 한국영화 추천 2003년 개봉한 실미도가 최초로 천만 관객을 기록한 뒤로 계속해서 천만 관객 영화가 나오고 있는데요. 

 

영화 기생충이 외국영화 아바타, 인터스텔라, 알라딘, 어벤져스 등을 제외하고 한국 영화 중 천만 관객을 넘긴 20번째 영화가 되었습니다.

 

프랑스에서도 개봉 6일만에 100만을 기록했다고 하니 한국영화의 대단함을 다시 한번 느껴봅니다. 

한국영화 추천 합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중에 배우 송강호씨가 괴물(2006), 변호인(2013), 택시운전사(2017), 그리고 최근 기생충(2019)까지 본인이 출연한 영화 중 총 4편이 천만 관객을 기록하여 배우들 중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류승룡, 하정우, 유해진 등이 3편으로 그 뒤를 쫓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매율, 관객수, 수익, 한국영화 추천순위 등 흥행 순위를 나누는 기준은 사실상 다양하지만 그래도 일반적으로 저희가 생각했을 때는 가장 많이 본 영화가 흥행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되어서 관객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정해보았습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1위는 명량관객수 : 1761만명임진왜란 압도적인 병력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왜군의 침입을 막아낸 이순신 장군의 공적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우리에겐 아직도 12척의 배가 있습니다'라는 명대사를 남겼습니다.

 

영화도 재밌었지만 소재가 조선의 영웅 이순신을 하다보니 사람들이 더욱 더 찾아보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개인적으로 꼭 봐야할 한국영화로 추천!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2위 극한직업관객수 : 1626만명7번방의 선물 이후로 코미디 장르에서 또 한번 천만 관객을 기록한 극한직업입니다.

 

영화에 나오는 통닭 메뉴들이 실제로 생겨날 정도로 영향력이 있었습니다. 각 캐릭터들마다 특색이 있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한국영화 추천 개봉 당시 다른 대작이 없어 개봉시기가 좋았다는 말도 나오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아주 많이 웃으면서 봤습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3위 신과함께 - 죄와 벌

관객수 : 1441만명

인기 웹툰을 각색한 영화다 보니 더욱 더 많은 사람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찾아본 영화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액션, 코믹, 휴머니즘 모두 느낄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4위 국제시장

관객수 : 1426만명

황정민 주연의 이 영화는 1950년대 한국전쟁 이후부터 격변하는 시대에서 가족을 살리기 위해 희생하는 주인공의 눈물겨운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보시는 분들은 눈물 주의!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5위 베테랑

관객수 : 1341만명

황정민, 유아인 주연의 이 영화는 '어이가 없네'라는 명대사를 남겼습니다.

 

한 가정을 파탄낸 유아인의 숨겨진 범죄를 밝혀내기 위한 황정민의 대범하고 끈질긴 수사를 볼 수 있습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6위 도둑들

관객수 : 1298만명

김윤석, 김혜수, 이정재, 전지현, 김수현, 오달수 등 유명 배우들이 많이 출연한 이 영화는 인생의 반전을 꿈꾸는 5인조 도둑들이 마카오에서 희대의 다이아몬드 '태양의 눈물'을 훔치려는 계획을 하게 됩니다. 결과는 영화를 통해~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7위 7번방의 선물

관객수 : 1281만명

한국 영화 최초로 코미디 부문에서 천만 관객을 기록한 영화입니다.

 

제가 살면서 개인적으로 본 영화들 중 가장 많이 울었던 한국영화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희노애락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추천드립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8위

암살관객수 : 1270만명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주연의 이 영화는 독립운동가로서 다소 과소평가된 김원봉(배우 조승우)의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한국영화 추천

 

러닝타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흥미진진하게 보신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저는 아직 보질 못했습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9위

광해관객수 : 1230만

왕이 된 남자자신의 왕위에 위협을 느낀 광해군 대신 자신과 똑같이 생긴 광대에게 왕의 자리에 대신 앉히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1인 2역을 맡은 이병헌의 연기력을 새삼 다시 느껴볼 수 있으며 사대의 예를 갖추라는 간신들에게 호통을 치는 부분에서는 정말 소름이 돋았습니다. 꼭 보시길 바랍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10위

신과 함께 관객수 : 1227만

인과 연신과 함께 죄와 벌에 이어 나온 2번째 이야기로 군대에서 억울하게 죽은 수홍의 죽음을 밝히고 환생시키려는 하정우의 멋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전편과 스토리가 다소 연결되는 부분이 많으니 전편부터 꼭 보시고 이 편을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영화 추천!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11위

택시운전사관객수 : 1218만명

실제 광주 민주화 운동을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우리가 교과서로 본 내용이 아닌 한 택시기사와 독일 기자의 비밀스런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비밀스런 이야기 확인하시려면 영화를 통해~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12위

태극기 휘날리며관객수 : 1174만명

우리나라 원조 꽃미남 장동건과 원빈이 형제로 출연한 영화로 6.25전쟁 당시 상황을 배경으로 하였습니다.

 

오로지 동생을 지키기 위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형의 눈물겨운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장면은 너무 슬펐습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13위

부산행관객수 : 1156만명

헐리우드 영화에서 좀비는 정말 많이 등장하시만 한국영화에서는 아주 보기 어려운 캐릭터입니다.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퍼지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안전하다는 도시 부산으로 이동하는 기차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사투! 한국영화 추천!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14위

변호인관객수 : 1137만명

송우석(송강호)은 1980년대 부산에서 제일 유명한 변호사로 이름을 날리며 유명 대기업의 스카우트까지 제의 받았지만 힘든 시절 신세를 입은 국밥집 아들이 위험에 처해 재판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변호를 해줍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충격적인 진실을 마주하고 끝까지 싸우기로 결심을 하게 됩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15위

해운대관객수 : 1130만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던 해운대에 시속 800km의 초대형 쓰나미가 밀려오게 되고, 금방 해운대 주변 동네를 삼켜버리는 역대급 쓰나미로부터 살아남기 위한 주인공들의 사투를 다룬 영화입니다.

 

개인적으로 일본의 쓰나미를 보면서 우리나라에도 쓰나미가 밀려오게 된다면 정말 해운대 영화가 같은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까 하면서 정말 소름끼치면서 재밌게 봤던 영화입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16위

실미도관객수 : 1108만명

15위이지만 한국영화 최초로 천만 관객을 기록하였기 때문에 의미가 더욱 큽니다. 1968년 실제 창설된 '실미도 684부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화를 통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영화 추천!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17위

괴물관객수 : 1091만명

당시 충격이었죠? 서울 한강에서 정체 모를 괴물의 등장과 이 녀석에게 잡혀간 강두(송강호)의 딸을 구하기 위한 가족들의 치열한 사투를 다룬 영화입니다.

 

13년 전 다소 미흡했던 우리나라의 기술과 자본으로 만든 것 치고는 CG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18위

왕의 남자관객수 : 1051만명

조선시대 양반을 풍자하는 남사당패로 이름을 날린 장생(감우성), 공길(이준기)이 한양에서 왕을 풍자하였다가 의금부로 끌려가게 되고, 공연에서 왕을 웃기지 못하면 살아남지 못하는 상황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리고 앙칼진 연기로 왕을 웃겨버린 공길! 뒷 이야기가 궁금하면 영화로!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19위 기생충

기생충관객수 : 1030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각본상 등 수많은 상을 휩쓴 봉준호 감독의 영화인데요. 개인적으로 관객수가 좀 더 올라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당시 다른 재밌는 영화들이 함께 개봉을 하면서 관객이 좀 분산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한국영화 역대 흥행 순위 관객수를 기준으로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정말 재밌는 영화 많은 것 같습니다. 한국영화 추천! 앞으로도 좋은 영화들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글

노래기 퇴치법

매실액기스 담는법

바탕화면 아이콘이사라졌어요 해결방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loading